컴퓨터
엑셀 접수마감 교육예정인생이 지속되는 한 배움도 계속된다는 말처럼 운정주민의 평생학습에 대한 열망을 그 누구보다 잘 알고 있습니다. 수강생의 입장에서 수강생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가를 잘 알고 수강생에 특화된 강의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운정 주민의 역량향상 및 자기계발을 위해 평생학습을 통해 자아성장과 성공을 이끌어내는데 일조하고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평생학습, 직업훈련학교 직장인반, 노인, 장애인, 초등방과후 수업 등 다양한 학습자에게 맞춤형 강의를 제공할 수 있는 수강생에 특화된 강사입니다. OA 강의, 그래픽 강의, 스마트폰 강의 등 다년의 경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평생학습에서 요구하는 다양한 목표를 강의에서 잘 녹여낼 수 있습니다.
엑셀과 파워포인트 프로그램은 컴퓨터의 대표적 사무용 프로그램입니다. 현재 NCS강사로 직업전문학교에서 내일배움카드 직장인반을 운영하면서 실무에서 필요한 기능을 강의하고 있습니다. ITQ, KAIT GTQ등의 다수의 강사자격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다년간의 OA 강의경력과 ITQ, GTQ, ERP 시험감독 노하우를 바탕으로 OA 프로그램의 기본 기능부터 어렵고 복잡한 기능까지 반복해서 학습하고 눈높이에 맞는 설명으로 재미있고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합니다. 더 나아가 자격증을 취득하여 실무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강의하겠습니다.
컴퓨터 교육은 단순히 컴퓨터에 대한 교육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일상생활에서의 활용능력을 키우고, 사회생활에서 업무능력을 향상시키는 또 다른 하나의 세계를 경험하는 과정입니다. 수업을 위한 수업에 그치지 않고 창의력을 발휘하여 수업 그 이상의 결과물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합니다. 더 나아가 자격증을 취득하여 자존감을 높이고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합니다. 지식 습득의 보람을 느낄 수 있고 자신감과 성취감을 가질 수 있도록 하며, 수강생분들의 행복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마음을 담아 감동이 있는 수업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본 강좌는 컴퓨터 기초 과정이 아니므로, 처음 수강하시는 회원은 사무실 또는 안내데스크에서 상담 후
등록하시기를 바랍니다.
- 국민기초 생활법에 의한 기초생활수급자(본인)
- 국가유공자등 예우 및 지원에 관련 법률에 의한 국가유공자(본인)
- 장애인 복지법에 의한 등록된 장애인(1~3급)
※ 일반 수강신청자와 동일하게 온라인 선착순 접수 후 선 결제
※ 수강료 면제 혜택은 해당 기수에 한하여 유효하며, 소급적용 불가
※ 개강 전 증빙서류 (통장사본 및 환불신청서) 미제출시 감면혜택 없음
○ 수강료 면제신청 방법 안내 (개강전일까지 방문접수에 한함)
: 수강신청 → 입금(수강료 전액 결제) → 면제 증빙서류, 본인통장사본 지참 → 방문하여 환불신청서 작성 → 50% 반환(개강 후 환불)
○ 수강신청은 모집기간 내에 온라인으로 수강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단, 미달강좌에 한하여 방문추가 신청 가능합니다. (타지역 거주자 가능)
○ 모든 교육은 모집인원 50% 미만 접수 시 폐강됩니다.
○ 공휴일에는 강의가 없으며 사정에 따라 강의 일정이 변경 될 수 있습니다.
○ 공휴일, 대체휴일 등은 수업일수(12주)에 포함되므로 보강 및 환불은 없습니다.
○ 강의계획서는 운정주민자치센터 홈페이지(www.unjeongjumin.co.kr) 각 강좌별 프로그램 첨부파일을 확인바랍니다.
○ 수강신청(결제완료) 후 강좌명, 개강일시(본인강좌 수업일), 교육시간, 교육장, 강의계획서 등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 별도 공지 없음)
○ 원활한 강좌진행을 위해 수강 강좌 이동 및 명의변경은 불가합니다.
○ 실습 재료비는 본인 부담입니다.
○ 운정주민자치센터 사정에 따라 교육일정, 교육방법 등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수강료 환불 기준 : [운정 주민자치협의회 운영세칙]
※ 운정주민자치협의회 운영세칙에 의거하여 다음과 같이 환불되오니 강좌신청 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 공고문 참고)
온라인 접수 기간 수강료전액환불 (2025년09월02일 ~ 2025년09월26일)
- 온라인 접수 마감~개강일 전 : 수강료 전액환불(2025. 10. 01까지)
* 변심으로 인한 환불시 다음 2분기(26년01월~26년06월)
전과목 수강신청 불가(패널티적용)
* 건강이상시(의사소견서 또는 진단서 첨부), 타 지역 거주지 이전 (주민등록등본)
※ 단 25년09월02일 이후 서류만 유효, 패널티미적용
- 개강일 이후 : 환불신청서, 통장사본(수강생 본인 통장), 환불사유 조건 서류
변심으로 인한 환불 불가
※ 환불사유 : 건강이상시(의사소견서 또는 진단서 첨부), 타 지역 거주지 이전(주민등록등본 첨부)
▶환불기간
● 2025. 10. 02.~ 10. 15까지 : 수강료 1/2환불
● 2025. 10. 16.~ 12. 24까지 : 환불할 수 없음
○ 환불 유의사항
- 신청하신 프로그램은 연기할수 없으며, 이과신청이 불가능합니다.
- 환불 신청서(통장사본 포함)가 접수된 날이 반환산출일이 됩니다.
- 수강료 환불 방법 : 본인 통장사본, 환불조건서류 지참 → 방문접수하여 환불 신청서 작성 (개강후 환불)
- 신청자의 수강취소일로부터 14일 정도 소요됩니다.
- 환불조건이 변경되었으니 신중한 수강신청 바랍니다.
- 모든 수강신청은 본인동의하에 이루어졌으므로 운정주민자치센터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환불계좌는 반드시 ‘교육생’ 본인 계좌로 작성하셔야 하며, 유선 환불은 불가하며 운정주민복지센터 복지동5층 방문접수에 한함.